2013년 9월 2일 월요일

신천지, 육의 씨로 난 자와 하나님의 씨로 난 자



거듭난 천민은 어떤 것인가? 죄로 난 사람이 무엇으로 어떻게 창조주의 자녀가 되는가?

거듭난 천민은 죄로 난 사람이 다시 남으로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을 입게 되고, 하나님의 성품이 되며, 새 피조물 곧 하나님의 백성[天民]이 된 자이다(요 3:3-6 참고). 죄로 난 사람은 하나님의 씨 곧 말씀으로 죄 씻음을 받아(마 26:28, 계 1:5-6 참고) 창조주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신앙인의 바람도, 믿음도, 소망도, 하나님의 뜻도, 새 일도 오직 하나님의 씨로 다시 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흙인 사람(아담)을 생기로 생령이 되게 하셨다(창 2:7). 이 아담이 들뱀(마귀)에게 미혹받음으로 아담의 세계가 사단의 소유가 되었고, 하나님은 세상에서 떠나가셨으며(창 3, 6장), 세상은 사단이 통치하게 되었다(마 4:8-9, 눅 4:5-6, 엡 2:2), 6천 년간. 이후 창조주 하나님은 배도하고 죄악에 빠진 세상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 역사하셨다. 노아의 세계를 세우셨으나 실패하셨고, 그 후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시고 모세의 세계 이스라엘을 세우셨으나 솔로몬 때 또 배도하고 아담같이 이방 신을 섬겨 아담과 같은 존재가 되었다. 즉, 아담, 노아, 모세의 세계가 같은 배도의 길로 갔던 것이다. 이는 그들이 범죄자 아담의 유전자로 났기에 같은 사상, 같은 악이 있어 결국은 배도하고 이방 신을 섬기게 된 것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율법을 주어 죄를 짓지 못하게 하였으나 이루지 못했다. 이에 하나님은 새 일을 약속하시고, 그것을 이룬 것이 예수님이었으며, 이 예수님을 통해 새 일이 시작되었다(렘 31:22, 마 1:18-22). 이 새 일은 천국 비밀 하나님의 씨(눅 8:11)로 다시 나는 자들로 하나님의 자녀를 삼으시는 것이었다(요 1:12-13).


[자료 출처]
http://cafe.daum.net/scjschool/E3qZ/55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