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요한계시록 총론

요한계시록 총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 하리라'고 하시며(요 16:12) 많은 것을 말씀하지 않으셨다.
그리고 하늘로 올라가신 후 제자 요한에게 계시를 주셨으니 요한계시록 1장부터 22장에 기록한 내용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기록한 요한계시록은 장래 이룰 일을 미리 알린 예언서이므로 그 성취 때 약속한 말씀대로 나타날 실상을 입증하는 증거 서류와도 같다.

주께서 명하신 대로 하나라도 가감하지 말아야 할 계시록의 말씀(계 22:18-19)은 기록한 실상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동안 어느 누구도 참뜻을 해석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제 성취 때가 되어 계시록의 예언이 홀연히 이루어졌으므로 필자는 그 실상을 직접 보고 성령에게 설명 들은 대로 낱낱이 증거하려 한다.
그 전에 총론을 간략히 말해본다.

계시록의 총론은 1장 1절에서 8절까지으 말씀으로 대신할 수 있다.

그 내용은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계시록 성취 때가 되면, 초림 주의 길을 예비하던 세례 요한(마 11:11-15)과 같이 재림 주의 길을 예비하며 등불의 역사를 하는 일곱 사자와 일곱 금 촛대 장막이 출현한다(계 1-3장).
그 곳을 짐승과 같은 니골라당이 침노하여 빼앗으면 즉 거룩한 곳에 멸망의 가증한 것이 서면(마 24:15) 패배한 장막의 일곱 사자는 일곱 갈래로 흩어진다(신 28장).
이 일 바로 하나님의 선민이 배도로 멸망 받는 사건이다(살후 2:1-2).
그러나 그 가운데 니골라당과 싸워 이기는 약속한 목자가 있어(계 2, 3, 12장) 동서남북에서 성도들을 모아(눅 13:28-30, 마 8:11-12) 영적 새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창조한다(계 7장).
이번에는 만국을 다스릴 남자에게 패배한 니골라당의 일곱 목자가 일곱 갈래로 흩어진다.

예수님께서는 이 이기는 자에게 영생하는 양식과 심판하는 권세와 만국을 다스리는 철장을 주시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천국 곧 새 예루살렘 성의 이름을 기록하여 주시며 예수님의 보좌에 함께 앉아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신다고 약속하셨다(계 2, 3, 12, 21장).
따라서 이기는 자를 통하지 않고는 영생도 천국도 얻을 수 없고 예수님께 올 수도 없다(계 10장).
구약 성경 39권이 구원자이신 예수님 한 분을 증거하는 것이라면 신약 성경 27권은 니골라당과 싸워 이기는 자 한 사람(계 2-3장)을 알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마지막 때 이루실 일을 예언하시고 그 약속대로 이루신 '요한계시록의 실상을 증거하는 말씀'은  '새 노래'가 되고  '영원한 복음'이 되어(계 14:6) 온 천하로 전파된다.
이 복음을 듣고 사단에게 미혹 받은 만국은 모여 와서 소성을 받게 된다.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께서 시대마다 한 목자를 세워 대언자로 삼으시는 것과 한 세대가 가고 다른 한 세대가 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초림 예수님 때 육적 이스라엘이 끝나고 영적 이스라엘이 창조되었듯 세상 끝인 오늘날은 영적 이스라엘이 종말을 맞고 영적 새 이스라엘이 시작되었다.
계시록은 예수님 초림 이후의 세계가 끝이 나고 도래한 영적 이스라엘 곧 신천지 세계를 알린다.

오늘날 만국은 사단의 역사로 홀연히 미혹되어 부패하였으며 성경과는 다른 배도의 길을 가고 있다.
그 원인은 성도뿐 아니라 성도를 가르치는 목자와 목자를 가르치는 신학교에 진리의 말씀이 없기 때문이다.
진리의 말씀이 없는 것은 성령이 함께 하지 않는다는 증거이다(고전 2:10)

계시록이 성취되는 추수 때(계 14장)는 교회와 목자와 성도가 다 끝이 나기에 오직 천국 곳간인 시온산으로 추수되어 가야 한다.
이때 추수되어 가지 않고 자기 교회에 남아 있는 자는 가라지 단에 묶여 있는 자이다.
가라지 단에 묶여 있는 자는 목자든 성도든 다 구원 받지 못한다.
가라지의 실체는 하나니므이 씨 곧 생명의 말씀(눅 8:15, 요 1:1-4)이 없는 지옥의 아들들이기 때문이다(마 13:38).

계시록이 응하고 있는 오늘날은 계시록에 약속한 이긴 자(계 2, 3장, 21:7)를 통하지 않고는 구원이 없다.
이를 부인하는 사람은 예수님과 그 말씀을 믿지 않는 자이며 마귀의 영에게 조종을 받는 자이다.
천하 만국은 계시록 10장에 기록한 열린 책을 받아먹은 약속한 목자 앞으로 나아와 진리의 말슴을 배우고 소성 받아 하나님과 예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려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