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8일 토요일

신천지, 하나님의 목자와 마귀의 목자와 배도자

하나님의 목자와 마귀의 목자와 배도자

본문 : 계 13장, 계 12장(마 24장)

하나님의 목자와 마귀의 목자와 배도자는 어떻게 다르며, 무엇으로 구분되는가?

하나님은 자존(自存)하신 분이시며(출 3:13-15), 천지 만물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것이고, 하나님이 창조하시지 않은 것은 없다고 요한복음 1장에 말씀하셨다.
마귀는 들짐승 중 하나이고 피조물이며, 용이고 사단이고 뱀이다(창 3장, 계 12:7-9, 20:2).

하나님의 목자는 세 가지가 있으니, 그 하나는 예언의 목자요, 또 하나는 일반 목자이며, 또 다른 하나는 약속의 목자이다.
예언의 목자는 구약(예언)과 신약(예언)을 기록한 선지자들(선지 사도들)과 같고, 일반 목자는 예언이 성취된 것을 전하는 지금까지의 목자들과 같다. 약속의 목자는 구원자로 미리 예언된 목자이다.

이 사실을 무엇으로 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 하나님이 사람에게 알게 하기 위해 선지자를 택하셨고, 이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특히 예언)을 기록하게 하셨다.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것이 성경책이며, 하나님은 이(약속)를 믿으라고 하신 것이다. 성경 안에는 크게 역사·교훈·예언·성취 네 가지 내용이 있으며, 성경 6천 년 역사 중 하나님의 예언은 약속하신 그대로 다 이루셨다. 하나님은 약속하신 것을 반드시 이루시므로 성도는 하나님께서 예언을 이루실 것을 믿는 것이며, 하나님이 마지막으로 하신 예언은 신약의 계시록이다.

2천 년 전에 오신 하나님과 예수님은 이룰 계시록을 비유를 베풀어 말씀하셨고, 비유로 하신 이유는 창세로부터 감추인 옛 비밀한 것을 비유를 베풀어 후대에 전하라는(시 78:2) 말씀을 이루어 그대로 하신 것이며(마 13:34-35), 또 하나의 이유는 사단의 목자가 천국 비밀을 알아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마 13:10-15).
계시록이 일곱 인으로 봉해진 것은 보아도 알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게 비유로 봉한 것이었고, 봉한 책의 인을 뗀 것은 계시록을 이루어 실체들이 나타남으로 요한복음 16장 25절과 같이 비사가 아닌 실상을 보여 밝히 전하는 것이다. 이를 약속의 목자가 보고 듣고 전하는 것이다.

예언이 이루어지기 전의 성도들의 믿음은 계시될 믿음이며, 예언이 성취된 때에는 계시된 실상을 보고 믿는 믿음(계시된 믿음)이 완전한 믿음이다.
초림 때 율법이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인 것(갈 3장)같이, 구약을 이룬 계시는 신약을 이룰 계시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과 같고, 신약을 이룬 계시는 참 하나님과 예수님과 약속의 목자에게로 인도하는 선생이다.

초림 때 예수님의 제자들이 예수님께 ‘구원받을 사람이 많은지 적은지’를 물었다. 예수님의 답은 적다는 말씀이었다(눅 13:23-24).
신약을 이루는 말세에는 다섯 가지가 자기에게 이루어져야 구원받아 천국에 들어갈 자격이 된다. 이 다섯 가지는 ‘추수되어야 하고, 인 맞아야 하며, 12지파에 소속되어야 하며, 계시록을 가감하지 말아야 하고, 생명책에 녹명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70억 세계 인구 중에 위의 다섯 가지를 자기에게 이룬 성도는 오직 신천지인뿐이다.

배도자·멸망자·구원자 중 구원자는 성도들에게 위의 다섯 가지를 있게 하여 구원하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목자가 증거해야 할 일이다.
멸망자는 마귀와 그 소속 목자이며, 이들이 하는 일은 계시록 2장과 마태복음 24장같이 선민을 미혹하고 멸망시키는 것이다. 계시록 13장에서 본 바와 같이 멸망자는 선민을 멸망시키고, 선민 곧 하나님의 백성을 자기 소유화하고, 자기(마귀)가 하나님이 되어 하나님의 것을 주관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 마귀가 아담과 하와를 미혹하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것을 자기 것으로 만든 창 3장의 옛 뱀이며, 예수님 초림 때 하나님의 성전 예루살렘의 길 예비자 세례 요한을 쫓아내고 주관한 뱀 곧 바리새인의 목자이다(마 23:2, 33). 앞에서 말한 것이 멸망자이며, 멸망자가 하는 일이다.
배도자는, 하늘의 해·달·별같이 하나님께 속했던 목자와 성도들이 하나님의 계명과 약속의 말씀을 저버리고 마귀와 그 소속 목자와 마귀의 교리를 믿고 따르는 배도의 행위를 한 자들이다. 그리고 아담·하와(창 3장)같이, 솔로몬(왕상 11장)같이, 예루살렘의 육적 이스라엘같이, 유다서의 범죄한 천사와 가인과 발람같이, 베드로후서 2장의 ‘토하였던 것에 돌아가고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눕는 개․돼지’로 비유된 자같이, 또 오늘날 계시록 13장의 하늘 장막 성도들같이 배도한 자들이다.
선민이 배도를 했으나 그 자손들은 알지 못하고 자기들이 선민인 줄 알고 있는 경우도 있고, 당대에 나타난 배도·멸망 사건도 있다. 육적 이스라엘이 솔로몬 때 배도한 적이 있고, 예수님 초림 때 세례 요한이 역사한 예루살렘 선민이 배도하고 뱀 목자(바리새인 목자)를 세워 경배한 적이 있으며, 오늘날도 초림 때와 같이 하늘 장막 성도가 계시록 13장같이 이방 목자에게 경배하고 배도한 것이다.

성경이 말한 하나님의 목자와 마귀의 목자의 정체는 그가 행한 일을 보아 알 수 있다. 신약 계시록에 기록된 예언 중 배도자가 하는 행동이 기록되어 있고, 멸망자가 하는 행동이 기록되어 있으며, 구원자가 하는 행동이 기록되어 있다. 그 열매로 그 나무를 안다(마 12:33, 눅 6:43-44) 하심같이 그가 한 그 행동으로 그가 어떤 존재인지를 알게 된다.

하나님이 보내신 약속의 목자는 배도자의 일과 멸망자의 일과 구원자의 일을 증거한다. 이 증거는 기록된 예언대로 나타난 것과 기록된 대로 행한 그것으로 증거한다. 성도는 기록된 예언의 말씀으로 이룬 실상을 믿을 수 있고 깨달을 수 있다. 배도자․멸망자를 증거할 수 있는 자는 구원자이며, 그는 보고 들은 실체들을 증거한다.

다시 한번 강조하거니와, 지상 70억 인구 중 오직 구원받을 성도는 앞에서 말한 다섯 가지가 자기에게 이루어진 자이다. 아멘!


[자료 출처]
http://cafe.daum.net/scjschool/E3qZ/53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