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도자의 정체
본문 : 유다서, 벧후 2장
배도자의 정체는 무엇으로 알 수 있는가?
유다서는 신약의 서신서 중 마지막 서신이며, 유다는 야고보의 형제라 하였으니 예수님의 5형제 중 하나로 여겨진다(유 1:1, 마 13:55).
말씀과 편지를 하게 된 동기는, 믿음의 도를 위해 힘써 싸우기를 권면(勸勉)하기 위함이요, 또 하나님의 은혜를 색욕거리로 바꾸고 예수를 부인하게 하는 자에 대해 알게 하기 위함이었다(유 1:3-4).
먼저는 배도한 천사를 들어 육계의 배도자에 대해 설명했고, 이들이 이성 없는 짐승 같다고 비유하여 말했다(유 1:5-10).
유다서 11절에는 배도한 가인과 발람을 들어 설명하였고, 17-19절에는 배도하고 당을 짓는 자며 성령은 없다고 하였으며, 이것들에 대해 사도들이 미리 말한 것을 기억하라고 하였다.
유다는 4절에서 주를 부인하고 성도들을 미혹하는 몇 명에 대해 이같이 말하였다.
예수님의 수제자였던 베드로가 쓴 베드로후서 2장에서, 베드로도 배도한 천사를 먼저 들어 설명한 후 배도한 발람을 들어 미혹자를 알게 하였다. 베드로는 배도한 발람에 대해 말하기를 ‘진 자는 이긴 자의 종이 된다.’ 하였고, “만일 저희가 우리 주 되신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앎으로 세상의 더러움을 피한 후에 다시 그 중에 얽매이고 지면 그 나중 형편이 처음 것보다 더 심하리니, 의의 도를 안 후에 받은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는 것보다 알지 못하는 것이 도리어 나으니라.”고 하였고, “참 속담에 이르기를 ‘개가 그 토하였던 곳에 돌아가고 돼지가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누웠다.’ 하는 말이 저희에게 응하였도다.”라고 하였다(벧후 2:19-22).
예수님은 마태복음 12:43-45에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와 돌아다녔으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다시 옛 자기 집(사람)에 가 보니, 집이 비고 소제되고 수리되었으므로 자기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감으로 그 사람이 전보다 더 악하게 되었다.”고 하시며, 이 세대가 그러할 것을 말씀하셨으니, 이는 오늘날의 배도자에게 하신 말씀이었다.
하나님께서 스가랴에게 여호수아 우편에 사단이 함께하고 있는 것을 보여준 것(슥 3:1)과 같이, 본문의 배도자는 신약에 약속한 나라 신천지에 오기 전에는 사단이 함께하였다. 그리고 신천지에서 택함 받을 때는 스가랴 3장의 여호수아같이 사단이 떠나고 하나님의 사자가 함께하였다. 그러나 신천지에서 위(位)와 처소를 떠나 가인과 발람같이 당을 짓고 의(義)의 도를 저버리고 배도할 때는 하나님의 사자(천사)가 떠나고 옛날에 함께했던 사단이 더 많은 귀신을 데리고 들어감으로, 그 사람의 행동이 이전보다 일곱 배나 더 악한 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이 사실을 확인하려면 신천지에서 나간 자의 행위를 직접 보면 알 것이다.
베드로는 이와 같은 배도자를 개와 돼지라고 하였다. 베드로후서 2:19-22에 말씀한 바와 같이, 배도자는 옛 곳(옛 교회)에 돌아가 거기에 다시 거처하고, 옛날에 먹었다가 토하였던 비진리를 다시 받아먹으니, 개와 돼지와 다를 바가 있겠는가? 위와 처소를 떠나 당을 짓고 옛 곳으로 돌아가 거처하고, 옛 것(비진리)을 다시 먹으며 옛 귀신들을 받아 그들의 종이 되어 신천지를 해하는 행동은 기록된 말씀과 똑같다고 할 것이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2:48에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한다.” 하셨고, 계시록 20:12에는 “누구든지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성경)에 기록된 말씀에 의해 심판을 받는다.”고 하였다. 자기 행동을 성경에 비춰 보고 의와 불의를 알아야 하고, 또 누가 의이며 누가 배도한 자인가 그 정체를 알 것이다.
하늘에 소망을 둔 성도는 성경을 기준으로 신앙해야 한다. 천국은 아무나 가는 곳이 아니다. 약속된 자들(추수되어 인 맞고 12지파에 등록 된 자)만 간다.
전무후무한 오늘날의 계시록 성취와 추수를 부인하는 자는 뱀 바리새인(마 23:33)과 같고, 그가 사단의 목자인 증거이다.
우리 신천지는 부패한 선천(先天) 세계가 끝난 뒤 창조된 후천(後天) 세계이며, 신천지인(新天地人)은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로 유업을 이을 하나님의 자녀들이다.
[자료 출처]
http://cafe.daum.net/scjschool/E3qZ/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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